ZOOM
[기후위기대응 융합인재양성사업단] 2024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(HUSS) 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 개최 안내
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
2024-09-03
196
기간
~
시간
장소
주관기관
2024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(HUSS)
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 <나를 변화시킨 도전, HUSS> 개최 안내
1. 추진 목적
ㅇ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(HUSS) 융합 교육과정을 경험한 학생의 성장 사례 발굴‧확산을 통해 학생 참여 활성화 유도
ㅇ 참여 수기 및 공모를 통한 우수성과 도출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융합 교육과정 내실화 및 안정적 확대 도모
□ 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「나를 변화시킨 도전, HUSS」개최 개요
ㅇ (대상) ’23년 선정 5개 컨소시엄(총 25校)* 융합 교육과정(대주제 연계 융합 교육과정, 산학연계 교육과정 등) 참여 학생
* ‘24년 신규 선정 컨소시엄은 사업 기간을 고려하여 신청 대상에서 제외
※ 개인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, ’24년 휴학생 및 8월 이전 졸업생은 제외(단, 8월 졸업생(하계) 참여 가능)
➊ 융합 교육과정 : 대주제 연계 미래사회 문제 해결형 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한 모듈형 교육과정 등
➋ 산학연계 교육과정 : 산업체(기업) 등 산학연협력 유관 주체가 직접 참여하여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· 운영하는 교육과정(표준 현장실습 학기제, 캡스톤디자인, 창업교육 등)
ㅇ (주제) 융합 교육과정 참여 계기, 과정, 성과 등에 대한 경험담
- 대주제와 연계한 플립러닝,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방식 등 대학의 혁신적 교육방식 수업 참여를 통한 개인 역량 강화 사례
※ 해 당교육과정의 타교육과정과의 차별성 및 우수성을 포함하여 기술
- 산학연계 교육과정(표준현장실습학기제, 캡스톤디자인 등) 참여를 통한 기업에서 활동 내용, 적응 과정, 배운점 및 보람
- HUSS 융합 교육과정 참여를 통한 진로탐색 및 취업과의 연계 실적 등
ㅇ 신청 방법 및 제출 자료
- (신청 방법) 자체 심사 등을 거친 컨소시엄별 25개 이내 수기신청서를 주관대학이 2024.9.27(금) 18:00까지 공문으로 제출
- (제출 자료) 학생 참가 신청서(수기 포함), 개인정보 수집‧이용 동의서
* 기후위기대응 융합전공, 마이크로전공 신청 학생만 참여 가능
*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바람
* 조선대 제출 방법
- 9월 23일까지 첨부파일(학생 참가 신청서_수기 포함,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) 작성하여 메일 제출(huss@chosun.ac.kr)
(공문)2024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(HUSS) 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「나를 변화시킨 도전, HUSS」개최 안내.hwp
붙임1. 2024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 학생 참여 수기 공모전 개최 안내.pdf
붙임2.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동의서 양식.hwp
다음글
함께 읽어드립니다, 함께 써드립니다(글쓰기센터)
이전글
[조선대학교 미술관]2024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캥거루<청춘; 사계>